칼부림 예고 주의해야 할 지역 사이코패스 특징

요즘 전국적으로 칼부림 관련 기사가 많아져 마음이 무거워지는 시기입니다.

 

오늘 전달받은 카톡에 20대 젊은 남성이 에코백 안 스팸 박스에 칼을 숨겨 체포가 되는 영상을 보며 떡 벌어진 입을 닫을 수 없었습니다.

 

한국이 가장 안전한 나라라며 자부했었는데, 신림에 이어 서현역까지 칼부림 사건이 발생하면서 전 국민 비상이 걸린 상황입니다. 해당 관련 기사가 우후죽순 늘어나면서 피의자들의 심리 검사 결과 사이코패스라는 진단이 나온 것으로 알려집니다. 너무 안타까운 내용이지만 예방을 위해 널리 알리기 위해 이 포스팅을 무거운 마음으로 작성합니다.

 

칼을 들고 있는 사람의 팔칼을 들고 있는 사람의 팔칼로 찌를 것 같은 사람의 모습

**칼부림 예고 지역**

■ 8/4(금)
1. 서현역
2. 잠실역 5번 출구(오전)
3. 오리역(오후 6시~10시)
4. 강남역 (오후 7시) 
5. 강남역 5번 출구(오후 7시) 
6. 한티역(오후 10시)
7. 논현동
8. 왕십리역

■ 8/5(토) 
1. 부산 서면역(여성 위주)
2. 용산구

■ 8/6(일)
1. 의정부

■ 기타 날짜불명
1. 압구정 현대백화점
2. 서울 지하철 8호선
3. 여의도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이 예고되어 있고, 코로나 이후 조금이나마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고 있는 시점에서 사건이 발생하고 모방범죄가 일어나고 있는 상황이 너무 안타까운 것 같습니다.

 

 

사이코패스 특징사이코패스 특징 가면 쓴 남자

사이코패스 특징

사이코패스는 전 세계 인구의 약 1% 정도 존재한다고 합니다.

태어날 때부터 타인의 슬픔과 기쁨 등 감정에 공감하는 능력이 없지만, 자신의 흥분이나 욕망에 대해서는 오히려 더 강렬하고 분출하고자 하는 마음을 지녀, 충동적이고 자신에 대한 우월감이 강한 편이라고 합니다.

 

드라마나 영화에서 많이 다뤄져 알고 있는 모습처럼, 피도 눈물도 없이 사람을 죽이며 아무런 죄책감을 느끼지 못하는 모습이 사이코 패스에 전형 적인 모습일 거라 생각하지만 모든 사이코패스들이 범죄를 저지르는 것은 아닙니다.

 

사회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의 뇌를 확인해 보았을 때 사이코패스의 뇌와 비슷한 것으로 알려져 큰 충격을 주기도 했습니다. 해당 성향도 욕망에만 사로 잡히지 않고 발전적인 방향으로 끌어간다면 한 분야의 전문가가 되어 성공할 수 있는 확률도 크다고 보입니다.

 

지금 내가 살아가는 사회 속 일반인과 큰 차이를 알 수 없기 때문에 내 주변에도 존재할 수 있는 사이코패스가 있을 수 있습니다.

 

사이코패스는 충동적이며 즉흥적이며 두려움을 느끼지 못하는 기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반적으로 인내심이 부족하고 충동적인 행동을 보이며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지 못합니다.

 

사이코패스는 대화에 잘 집중하지 못하며, 정서적 교감이 힘듭니다.

특히나 서로의 정서적 교감이 중요한 연애에서는 견해 차이를 크게 보이며, 상대방을 이해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일 수 있습니다.

 

너무 안타까운 상황에 글을 쓰게 되어 마음이 아픕니다.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께서 피해 없길 바라며, 본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